-
80년대 후반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학교에서 기본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컴퓨터와 타자연습이였고 교내 혹은 시.도 단위로 타자대회도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초등학생들은 코딩을 기본으로 배운다던데 그때는 컴퓨터가 없는 집들도 많았던 시절이라 컴퓨터 자체를 학교에서 가르쳐줬었습니다.
타자연습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예전부터 써왔던 것이 바로 한컴타자연습인데 이제는 년도별로도 나오고 2019버전이라고 불러도 될 말랑말랑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도 나왔습니다. 19년 3월 6일에 나왔으니 작성일 기준으로 아직 며칠 되지 않아 아는 사람도 별로 없고 산성비 히든 스테이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타자연습은 뭘로 하든 상관은 없지만 조금 더 익숙한 것으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일단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 방법과 다운로드하기를 정리했습니다.
애국가, 메밀꽃 필 무렵등으로 연습했던 것으로 반해 요즘에는 강남스타일과 같은 가요 가사들도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손가락 위치 익히기 부터 짧은글, 긴글 그리고 장문연습까지 예전과 달라진 것은 없지만 좀 더 깔끔해지고 요즘 느낌이 나면서 캐릭터들도 추가가 되었네요.
온라인은 별도로 설치하는 것 없이 한컴타자연습 설치만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한글과컴퓨터 한컴 공식홈페이지로 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많이들 못찾으시는데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려서 H & Play 옆에 한컴타자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신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예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온라인이 생기면서 개인순위가 생긴 것 인데요. 타수가 가장 빠른 사람이나 승률이 높은사람, 승이 많은사람이 아니라 주차별로 점수를 얼마나 쌓았느냐에 따라서 랭킹이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주차별로 계산하기 때문에 1위를 차지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는 않네요.
개인순위 외에도 학교순위가 따로 있는데 제가 검색했던 주차에는 개인순위 1위를 한 사람이 높은 점수를 기록해 해당 학교가 1등을 차지 했네요.
초등학교와 중학교까지는 확인을 했는데 고등학교도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학교선택을 하지 않고 그냥 일반으로 해서 타자연습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처음 적었던 말랑말랑 플랫폼은 아직 나온지 며칠 되지 않아서 사람도 별로 없고 크게 홍보도 되지 않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게임도 여러가지가 생겨 예전에는 거의 산성비밖에 없었다면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 뒤집기등 다양한 게임이 있어 타자연습 하는데 지루하지 않도록 노력을 많이 했네요.
아직 서비스예정인 것들이 많지만 타자연습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느낌이 듭니다. 클랜개념도 있으나 아마 게임의 길드라기 보단 학교단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