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급제폰 장점 단점
    잡학

    자급제폰을 선택하면 통신사와의 약정을 맺을 필요가 없어서 자유롭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년 약정과 같은 제약이 없어서 통신요금에 대한 선택권이 높아지며, 선택약정 할인으로 인해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한달에 요금 10만원짜리를 사용하는데 자급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월간 요금에 2.5만원의 할인이 적용되어 매달 7.5만원을 내게 됩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을 선택하는 경우 큰 돈이 한 번에 나가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제품이 출시될 때 사전구매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한 번에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초기 비용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나온 s23의 경우 초기 할인 포함해서 90만원 정도 했었는데 출고가가 115만원이였으니 대충 20% 정도 할인된 정도 가격이였습니다.

     

    자급제보다 일반 약정이 유리한 사람들도 있는데 만약 한달 요금제를 원래도 10만원 쓰는 사람을 기준으로 설명해볼까 합니다.

     

    6개월 10만원 요금제 유지 조건으로 s23을 0원에 준다고 하면 이 사람에게는 진짜 0원짜리 휴대폰입니다. 다만 선택약정 25%를 24개월간 못받을테니 56만원의 할인이 없는 셈이고 56만원짜리 휴대폰이 되네요.

     

    다만 원래 3만원 요금제를 사용하던 사람의 경우 42만원을 6개월간 더 쓰는 셈이고 2년간 18만원을 할인받지 못하니 60만원에 휴대폰을 셈입니다.

     

    여러 상황들을 잘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게 구매하는게 정확하고 자급제폰의 장점과 단점을 고려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신 요금 절감과 자유로운 이동이 중요하다면 자급제폰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러나 초기 비용 부담이 크다면 신중한 결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자급제폰 장점 단점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스스로해결 - 모바일을 클릭합니다.

     

    3. 스마트폰이 기본으로 선택 되어져 있으니 s23 사전구매를 검색해봅니다.

     

     

    4. 사전구매 이벤트 혜택에 관한 자료가 남아있는데요.

     

    5. 보통 쿠팡, 11번가 같은 쇼핑몰들이 15%정도 할인을 하고 그 와중에 매해 조금 더 저렴한 곳이 20%정도, 진짜 손에 꼽히는 기회가 몇시간은 오는데 그때가 보통 25%할인쯤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