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친구 즐겨찾기, 상단 고정 확인
    잡학

    카카오톡은 많은 사용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메신저 앱 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즐겨찾기로 추가하는 방법은 친구 목록에서 상단 고정이 되는 방식이였던 것 같은데 최근 탭으로 나뉘어 지면서 모양이 변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프로필을 꾹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즐겨찾기 추가를 선택하면 해당 친구가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됩니다. 이렇게 추가한 친구는 즐겨찾기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의 경우에는 별도의 탭을 구분하지 않지만 친구의 경우 아예 탭이 갈라지게 되면서 이게 편리한건지 불편한건지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현재 탭이 6-7개쯤 되기에 전부 닫아놓고 사는데 잘 모르겠네요.

     

    이처럼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친구 즐겨찾기와 상단 고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사용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즐겨찾기, 상단 고정 확인

     

    1.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즐찾에 넣고 싶은 친구를 꾹 누릅니다.

     

     

    2. 그러면 즐겨찾기에 추가 메뉴가 나오는데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아까 없었던 즐겨찾기 메뉴가 나타나는데 문제가 몇가지 있습니다. 업데이트한 친구가 더 위에 있다는 것, 그리고 광고가 더 위에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제 프로필 바로 아래에 위치하면 좋겠는데 말이죠.

     

     

    4. 다시 꾹 눌러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채팅창은 상단 고정이 바로 되는 방식입니다.

     

    5. 추가와 해제는 언제든지 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성이 조금씩 떨어지는게 아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