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핫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hotmail.com)
    잡학

    핫메일(www.hotmail.com)은 현재 아웃룩(outlook.com)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 핫메일을 사용하던 분들은 여전히 핫메일 주소를 가지고 계시지만, 새로 가입한 사용자들은 outlook.com 주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핫메일은 1996년에 Microsoft가 인수하고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로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처음에는 MSN Hotmail로 명칭되었다가 Windows Live Hotmail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는 Windows 8 출시와 함께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적으로 Outlook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의 계정도 @hotmail.com에서 @outlook.com으로 변경되었지만, 여전히 기존 핫메일 주소로도 메일 수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핫메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하고, 어떤 강제적인 느낌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익스플로러(현재는 엣지)를 제외한 다른 기능은 활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핫메일은 국내에서는 크게 사용되지 않는 편입니다. 사용자들은 개인적인 취향과 편의를 중시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이메일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핫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hotmail.com)

     

    1. 아웃룩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미 핫메일이 합병이 된지 거의 30년이 다 되어 갑니다.

     

     

    2. 해당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이후에 사용하면 되고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에는 아웃룩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어져 있기도 합니다.

     

    3. 무료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와 연동되어 알림 받기가 편하긴 합니다.

     

    4. 또한 캘린더 등과 같이 다양하게 섞어서 사용할 수 있고 요즘 이게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5. 사진에는 영어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글로 사용가능하며 이런 부분은 직관적이게 수정되었으면 접근성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6. 저도 이메일과 캘린더를 따로 쓰긴 하는데 이걸 합칠 수 있는 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

     

    7. 이름 위에 커서를 올리면 연락처의 세부 정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메신저 기능까지 다 섞어서 합치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