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잡학

    현재 사용 중인 데스크탑은 예전에 사용하던 것보다 사양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항상 성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려고 했기 때문에 항상 뜨거워지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심지어 본체에는 기본 팬만 장착되어 있었기 때문에 겨울에는 컴퓨터를 틀어놓는 것만으로도 방안의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여름에는 잘못 다루면 과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구매한 새로운 컴퓨터는 성능을 아주 넉넉하게 선택했습니다. 앞, 뒤, 그리고 위쪽에 팬을 장착하여 찬 바람이 계속해서 나오도록 조절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는 거의 뜨거워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예전 컴퓨터에서는 CPU 온도가 80도에서 90도까지 올라갔었는데, 지금은 그런 일이 거의 없습니다. 성능도 여유롭기 때문에 이전처럼 고갈되는 작업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업그레이드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온도 관련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특별히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인 Hwmonitor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Hwmonitor는 CPU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팬의 속도를 조절하거나 문제가 있는 부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CPU 온도와 관련된 문제를 겪는 사용자들에게는 이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CPU 온도를 적절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수명과 성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너무 높게 나타난다면 추가적인 팬 설치, 냉각패드 사용, 케이스 내부 청소 등의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현재 사용 중인 사양과 팬 장착으로 인해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따라서 Hwmonitor와 같은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는 안정성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문제가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1. cpuid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hwmonitor pro 아래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페이지가 이동되면 화면을 아래로 내립니다.

     

    4. 화면의 좌측에 다운로드가 있는데 setup은 설치 버전, zip은 무설치 버전입니다.

     

    5. 화면이 전환되면 좌측의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6. 저는 무설치 버전을 클릭했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합니다.

     

     

    7. 그러면 32비트, 64비트 실행 프로그램이 나오며 실행하여 온도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8. 해당 사진 정도가 되면 사실 문제가 있는 거라고 봐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