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 웹툰 캐시 충전 방법
    잡학

    저 역시 꾸준히 네이버시리즈나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을 즐기고 있습니다. 충전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특정 금액 이하로 캐시 잔액이 남으면 미리 설정한 금액만큼 자동 결제되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편리함과 함께 내가 보고 싶은 작품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넘어서 생각했던 예산보다 더 많이 사용한 경우도 있어서 한 달 동안 어떻게 돈을 사용하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은 필요한 작품들만 적절히 선택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달에 예상 사용 금액을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작을 보는 경우에도 한 달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할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대충 예산 안에 들어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충전을 많이 하면 보너스 캐시를 받을 수 있으므로 꾸준히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한번에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소비 패턴에 맞춰서 금액을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카카오 웹툰 캐시 충전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웹툰 앱 또는 카카오페이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 또는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캐시 충전이나 결제 관련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보통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므로 휴대전화 결제,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등 원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충전할 금액을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캐시가 충전됩니다. 정확한 순서와 방법은 각각의 플랫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웹툰 서비스의 도움말이나 고객센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웹툰 캐시 충전 방법

     

    1. 카카오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어플로 들어가도 같습니다.

     

     

    2.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카카오 웹툰을 이용할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 로그인 이후에 다시 한번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저는 캐시가 0인데 그 옆에 있는 충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일단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기본 충전은 원하는 금액을 클릭하여 1회만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은 불가능합니다.

     

     

    7. 제가 사용하는 지정금액 충전인데 일정 금액 밑으로 떨어지면 내가 설정해둔 금액만큼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그냥 1만원씩 자동 결제를 해두었습니다.

     

    8. 마지막은 날짜마다인데 개인적으로는 이런건 이벤트를 해서 엄청 많이 보너스를 줄때 쓸만할 것 같고 평소에는 굳이 쓸 일이 없을 것 같긴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