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
    잡학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꽤나 번거로운 일입니다. 보통 통신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정확한 결과를 제공해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 가지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제가 경험해 본 바로는 속도 측정에 대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즉시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핑이나 업로드 속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운로드 속도에 주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충족시키는 데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인터넷 속도의 단위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속도는 Mbps (메가비트/초) 단위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Mbps와 MB/s (메가바이트/초)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bps의 1/10 정도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인터넷 속도인 MB/s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100 Mbps의 속도는 약 10 MB/s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때에는 Mbps 단위로 결과가 표시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흔히 이해하는 MB/s와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면, 프로그램 설치의 번거로움을 피하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

     

    1. fast.com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들어가자마자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자동으로 시작하는데요.

     

    3. 저는 290Mbps가 나왔는데 제가 500Mbps를 사용하고 있고 보통 450은 나와야 하는데 요즘 속도에 대한 문제가 있네요.

     

    4. 상세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핑이 38ms로 엄청 튀고 있고 이게 보통 한자리수여야 합니다. 업로스 속도도 회색으로 바로 측정이 시작되네요.

     

     

     

    5. 업로드 속도는 390으로 나왔습니다. 이것도 느리네요. 보통은 다운로드 업로드 모두 450정도가 나와야 하고 이걸 mb/s로 환산하면 저는 지금 50mb/s 짜리를 결제했지만 29mb/s를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6. 마지막으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병렬 접속에 대한 내용이나 테스트 시간 초를 설정하거나 기타 설정들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