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전수 물주기 방법
    잡학

    금전수, 그 말 그대로 돈을 불러오는 나무라는 뜻입니다. 참으로 감각적인 이름이지요. 꽤 오래 전부터 돈나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선물로 주고받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어느 때든 거의 모든 상황에서 맞는 선물이기 때문에 주로 선택되곤 합니다. 이에 더해, 행운목과 다육이와 더불어 식물 선물의 베스트3라고 불릴 만큼 인기가 많죠. 그리고 이 세 가지 식물은 그저 대충 느낌대로 물을 주고 아무데나 두어도 잘 죽지 않고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사랑받습니다.

     

    저 역시 금전수를 여러 번 선물로 준 경험이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에게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거나 축하하기 위해 보내는 선물로 그만큼 좋은 선택이니까요. 선물로 주면서도 걱정이 별로 없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식물을 쉽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선물을 주면서 그 선물로 인해 받은 사람이 고생하거나 피곤해질까봐 걱정하는 일은 없습니다.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가 원산지인 다육식물로, 관엽식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높이는 60cm, 너비는 30cm까지 자라며, 잎은 녹색이나 연두색을 띠고 두껍고 선명한 광택이 있습니다. 그 덕분에 꽤나 독특하고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잎이 달린 모양이 동전을 줄줄이 엮은 것처럼 보여서 금전'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금전수는 그 모양과 이름 때문에 개업, 집들이 등의 축하 행사를 위한 선물로 즐겨 쓰입니다. 그리고 잎이 광택이 나고 매력적인 잎보기 식물로서, 초보자들도 쉽게 기를 수 있기 때문에 선물로서 더욱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자일렌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 능력도 뛰어나 공기정화 식물로 기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도, 생명력이 좋아 어떤 환경에서도 잘 자라며, 햇빛 아래나 그늘에서도 잘 견디지만, 반양지나 반음지가 적절한 환경입니다. 실내에서 기를 때는 거실이나 베란다와 같이 간접광이 드는 밝은 장소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생육 온도는 16~20℃이며, 최저온도는 13℃ 이상입니다. 추위에 약하므로 10℃ 미만으로 내려가면 잎이 말라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직사광선을 쐬면 잎이 타거나 마를 수 있고, 갑작스럽게 온도가 변화하면 잎이 노랗게 변하거나 검은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습도는 40~70%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저는 선물로 주거나 직접 기를 때 항상 신경을 쓰는데요. 이렇게 알아두면 선물로 주거나 직접 기를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금전수 물주기 방법

     

    1. 다음백과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해당 페이지 검색창에 금전수를 검색합니다.

     

    3. 결과물들을 여러가지 읽어보면 되는데 아래쪽에는 포기 나누기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4. 일단 기본적으로 키우는 난이도가 높지가 않고 물주기도 그냥 가끔 주면 됩니다. 얼마나 언제 줘야하느냐?

     

     

    5. 속 흙이 마르게 되면 화분 구멍으로 물이 나올때까지 흠뻑 주거나 잎이 마르면 그때 주면 됩니다. 한달에 한두번만 줘도 잘 자라는게 돈나무입니다.

     

    6. 흙이 마르면 혹은 잎이 마르면 그때 축축할 정도로 많이 주는 것으로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