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주 시외 버스 터미널 시간표
    잡학

    원주 시외버스 터미널의 시간표를 찾으려면, 아마도 예전에는 직접 터미널에 가야 했을 것입니다. 종이로 된 시간표를 보며 다가오는 버스의 시간을 확인하고, 거기에 맞춰서 기다렸을 것입니다. 예전의 기억을 되살리며 터미널을 생각해 보니, 그때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터미널에 가보면 예전과 같은 종이 시간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시간표는 전광판으로 변경되었고, 심지어 터미널에 전광판이 없어도 이제는 인터넷과 휴대폰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주에서 타고 싶은 버스의 시간을 찾으려면, 출발지와 도착지만 정하고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면 됩니다. 일반 버스, 우등 버스, 심지어 프리미엄 버스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주는 백두대간의 서남쪽에 자리잡은 면적 872.45㎢의 도시로, 남한강과 섬강을 경계로 여주군, 충주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라는 명칭이 1395년 강릉과 원주의 첫 글자를 따 만든 것처럼, 고려 말부터 조선 초기까지 강원도에서 가장 번성한 도시였습니다.

     

    이런 변화는 원주의 발전과 함께 일어났습니다. 1995년 원주군과 합쳐진 이후, 수도권과의 교통망이 확충되면서 물류교류가 확대되었고, 기업 유치가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2007년 10월에는 강원도에서 사상 처음으로 인구 3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여행을 갈 때는 남이 운전하는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차를 가지고 가면 편리함이 있지만, 그와 동시에 주차 문제나 운전 부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면 그런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는 사실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것이지만, 동시에 우리 사회의 발전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원주 터미널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버스의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편리해졌는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변화의 흔적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원주 시외 버스 터미널 시간표

     

    1. 코버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출발지를 클릭합니다.

     

    3. 검색을 하거나 카테고리를 통하여 원주를 선택합니다.

     

    4. 그 후에 도착지 또한 검색 혹은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되는데 출발지에서 도착이 가능한 곳이 7곳 밖에 없기에 그냥 카테고리에서 선택하는게 좋아보입니다.

     

    5. 저는 진주를 선택했고 가는날에서 달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그 이후에 내가 출발하려고 하는 정확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7. 등급은 전체로 체크를 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취소수수료 안내 부분을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9. 그런데 해당 노선이 폐지가 되어서 확인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목적지를 변경하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빠르게 수정이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10. 서울로 가는걸 검색했고 06시부터 대략 15분 간격으로 계속해서 버스가 있네요.

     

    11. 제가 타고 싶은 버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예매할 매수를 선택하고 좌석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13. 일반 1매를 선택하고 저는 혼자 앉는 창가 자리를 선택했습니다. 요금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예매가 진행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