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림 심리 테스트 사이트
    잡학

    심리학은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이 학문은 인간의 감정, 인지, 인식 등 다양한 면을 다룹니다. 학자들은 이런 다양한 측면을 연구하면서, 그림 심리 테스트 같은 독특한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그림 심리 테스트는 인간의 내면적 세계와 무의식을 탐구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테스트 참가자가 그림을 보고 반응하는 방식을 통해 그들의 성격, 성향, 그리고 무의식적인 욕구 등을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런 테스트들은 주로 학자들이나 상담사들이 환자의 상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그림 심리 테스트가 인터넷에 널리 퍼져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트는 사용자가 몇 가지 그림을 보고 선택하는 것을 통해 간단한 프로파일을 제공합니다. 물론, 이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테스트 결과는 전문적인 상담이나 평가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테스트는 자신의 성격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 심리 테스트 사이트 중 하나는 그림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사용자가 그림을 보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무엇인지를 물어봅니다. 그런 다음, 그 선택이 사용자의 성격에 대해 어떤 것을 반영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사실, 이런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결과는 항상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심리 테스트 사이트

     

    1. 구글에 그림 심리 테스트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곳들이 나오는데 어디를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2. 저는 봉봉에 한번 들어와봤는데요.

     

    3. 문제는 단 하나였고 그림 중에서 달을 그려보라고 하네요.

     

     

    4. 저는 노란색을 선택해서 우측 상단에 초승달을 그렸습니다.

     

    5. 결과보기를 누르니 잠시 기다리라는 문구가 나오네요.

     

    6. 달의 모양은 자기 자신이고 달의 위치는 세상과의 관계라고 합니다. 설명이 좀 더 자세하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7. 이번에는 어항을 그리라는 말로 설명된 곳에 들어와봤는데요.

     

    8. 예시들이 나오는데 화목하면 물고기가 같은 곳을 보고 어항이 원형에 가깝고 뭐 그렇다고 합니다.

     

    9. 어항 모양에 따른 심리 상태를 설명하고 있네요.

     

     

    10. 그리고 어항 내부에 들어갈만한 것들에 대해서도 설명이 나옵니다.

     

    11. 앞서 말했던 것처럼 이건 전문적이지 못하기에 그냥 재미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