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잡학

    나이를 먹어가면서 인생의 다음 단계에 대한 걱정은 가히 우리 모두가 마주하는 공통된 고민일 것입니다. 저도 40세가 되었을 때, 어떻게 생계를 유지하게 될지 걱정이 들었습니다. 상황은 지금과 같이 퇴직 나이가 점차 앞당겨지고 평균 수명은 점점 늘어나는 상황이니 말입니다.

     

    그렇게 단순히 월급을 받아 생활하는 것만이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모두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 어떤 일을 해야 할지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중장년층이 이러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런 중에서도, 퇴직 후에 어떤 사업을 시작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치킨집을 차리는 것이 대세였지만, 이제는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져 있습니다. 어떤 일이 좋을지, 어떤 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일자리 지원센터는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일자리 창출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와 함께, 중장년층이 고민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1. 장년워크넷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중장년 내일 센터를 확인해보면 일자리 지원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3. 그 중에 몇가지만 살펴보면 40대 이상 중장년 재직자 혹은 퇴직자, 퇴직 예정자 및 사업주에게 생애경력설계, 전직 및 재취업지원, 특화서비스 등 종합 고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센터 방문을 위해서 위치를 살펴보면 대구에는 5곳이 있네요. 그런데 더 자세히 보면 한 곳이 소재지가 3곳인 곳도 있네요.

     

    5. 인천에는 1개, 경기에는 6곳이 있는데 지역별로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6. 프로그램 메뉴를 보면 어떤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는지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데요.

     

    7. 직업기초역량증진교육의 경우에는 정보화 등 기초능력 증진 활동 부족으로 노동 시장 재진입 및 근로 유지에 힘든 경우라고 합니다.

     

     

    8. 이용  대상은 만 40세 이상이며 정보화 등 기초역량 증진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하네요.

     

    9. 쉽게 말해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잘 사용하는 능력 정도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