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노래방 어플 추천
    잡학

    취미로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무료 노래방 어플들이 등장했습니다. 이 어플들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노래를 즐길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어플들의 인기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유는 유튜브를 이용한 노래 연습이 더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저도 노래를 부르는 것을 취미로 삼아 다양한 어플들과 유튜브를 이용해 노래 연습을 해봤습니다. 어플들은 사용할 때 광고가 뜨거나 사용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이런 이유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추천의 필요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플을 통해 노래를 즐기는 이들도 여전히 있습니다. 이들에게는 다양한 어플들이 여전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죠. 하지만 유튜브를 이용하면 더 많은 곡을 찾을 수 있고, 원하는 곡의 가사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어플보다 더 큰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노래 연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장점도 있지만, 유튜브를 이용한 노래 연습이 더 편리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이제는 무료 노래방 어플 추천의 의미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노래방 어플 추천

     

    1. 제가 추천하고 싶은 어플은 2가지인데요.

     

    사실 노래방 어플들이 대부분 유튜브의 영상을 가져와서 노래를 틀어주는 방식인 것들이 많아서 그런 어플들은 살짝 걸러주시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나 점수, 키조절, 녹음 기능이 있는 어플들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2. 이 노래방 어플이 바로 키 조절과 점수 제공 그리고 녹음까지 해주면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대신에 광고가 조금 들어가 있긴 하겠지만 그정도야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약간 야매의 느낌이 나는 부분이 있다면 에브리싱을 검색어로 넣고 싶어서인지 어플 설명에 에브리싱이라는 단어를 엄청 적었네요.

     

    3. 그래서 두번째로 추천드리고 싶은 어플은 바로 에브리싱 입니다.

     

    아마 들어본분들 계실 것 같은데요. 노래부르는 예능에 짧게 광고로 많이 나왔었기에 이게 익숙한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한가지 특이한점을 꼽자면 대부분의 노래방 어플들은 평점이 낮은편입니다.

     

    보통 도박성 짙은 게임들도 4점대 이상 높으면 4점대 후반을 유지하는데 반해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들을 받고 있네요.

     

    4. 가장 큰 특징이라면 노래를 클라이막스만 부를 수 있다는 점, 키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 솔로와 듀엣이 나뉜다는 점, 녹화나 녹음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겠네요.

     

    노래의 하이라이트만 부르는 기능은 10대때나 좋아했지 사실 이제는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이용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또한 항상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노래를 잘하는 분이라면 상금 획득의 기회가 있습니다.

     

    게임으로 따지면 길드(클럽)를 만들어서 클럽 멤버들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도 있고 이용자 전체에게 내가 부른 노래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5. 마지막은 다운로드 수와 평점자 수가 너무 많아서 한번 넣어봤습니다.

     

    아마 외국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래방 어플인 것 같고 평점을 매겨 준 사람이 무려 381만명이나 되네요. 이 정도 숫자라면 다운로드 수는 그 10배 혹은 20배라고 생각해야 될 것 같습니다.

     

    6. 특징이라면 예전에 노래 예능이였던 퍼펙트싱어가 떠오르게 하는 음을 맞추는 기능이 있고 듀엣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들이 요즘은 또 대세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7.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키 조절과 녹음만 필요없다면(녹음도 마이크 자체 기능이나 휴대폰 녹음 어플로 가능) 유튜브로 하는 것이 훨씬 더 깔끔하고 편리한데요.

     

    부르고 싶은 노래 제목 + 금영을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이 노래방 영상이 나옵니다.

     

    그런데 희한하게 저는 금영을 입력했는데 전부 TJ가 나왔네요.

     

    8. 제목 + TJ 를 입력한 화면이며 이번에는 금영도 나와 있네요.

     

    해당 영상을 실행해보시면 노래방에 나오는 그 화면이 똑같이 나오기 때문에 마이크만 들고 아니면 저걸 보면서 노래 부르시면 됩니다.

     

    집에서 노래 부를 수 있는 환경만 된다면 저는 아마 하루종일 노래 부르고 있을 것 같은데 방음부스라도 설치를 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