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
    잡학

    첫 취업을 위한 구직자, 실직 상태에서 직업을 구하는 구직자,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재직자, 개인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 등은 모두 2020년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어서 조건만 된다면 국비지을 받아서 무료교육 혹은 일부 자부담을 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는 약 1만여가지가 넘어가는데 물론 이 중에서 지역을 나누고 중복 되는 것을 제외한다면 내가 듣고 싶은 교육과정의 갯수는 그렇게 많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특히나 내가 배우고 싶은 교육과정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없거나 먼 거리를 가야 하는 경우에 참 곤란한데 대도시에 사는 분들은 엄청 특수한 교육이 아닌 이상에야 거의 대부분 있는 것 같네요.

     

    어느 곳에 들어가서 어떻게 확인을 해야 하며 내가 자부담 해야 하는 비율이나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100%를 모두 받아 무료로 교육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 순서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

     

    1. hrd-net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훈련과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합니다.

     

    3.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할 수도 있으며 검색을 할 때 지역, 직종, 훈련유형 등을 설정하고 개강일자를 선택하는 등 세부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세부 검색 기능이 따로 있으니 필요한 분은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전체 지역을 기준으로 해서 일식을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4. 전국에 일식관련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는 곳은 44곳이 있었고 가장 위에 있는 곳을 한번 클릭해보았는데요.

     

    5. 먼저 직종별 취업률이 나오며 훈련비와 자비부담액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비부담액 부분을 좀 더 자세하게 보기위해서 클릭을 했습니다.

     

    6. 훈련생 총 자비부담액은 직종별 훈련생 자비부담액 + 훈련기관 결정 추가 훈련비로 이루어지는데 일반훈련생의 경우에는 자비부담액이 있지만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자는 80% 혹은 100%를 지원받아 자비부담액이 없을 수도 있으며 그 외에도 100% 국비지원을 받아 교육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7. 그 외에 훈련일정 및 수강신청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2020년 2분기에는 총 5회차를 진행했고 훈련기간은 약 한달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 훈련과정에 관해서도 나오는데 일식조리기능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통해서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9. 훈련교재와 훈련강사의 설명도 있는데 교재는 2개고 교재 가격도 나와 있어서 국비지원 교육과정 종류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였을 때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에 대해서 계산을 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0. 훈련시설은 시설면적이나 1인당 확보면적이 나오는데 1인당 확보면적은 약 1평에서 2평정도가 되는 것 같네요.

     

     

    11. 그리고 교육과정을 이수했을 때 관련 자격증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저는 일식을 검색했을 때 일식조리기능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마지막으로 해당 국비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나오는데 만약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 본인이 듣고 싶은 것이 여러군데 있다면 이걸 보고서 판단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