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 운행시간, 예약 방법
    잡학

    올해안에 꼭 가보고 싶은 곳 중에 하나가 바로 통영인데 아마 2월말이나 3월초쯤 날씨가 덜 추워질때 한번 가보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통영에 간다면 꼭 하고싶은 것과 먹어보고 싶은 것이 있는데 음식은 통영 근처 거제의 골목식당 방영이 됐던 곳 그리고 우짜, 가보고 싶은 곳은 루지와 케이블카 입니다.

     

    작성일 기준에 통영 케이블카로 가시는 분들은 꼭 아셔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2월 중에 정비기간이 있는데요. 아래 사이트 소개해드리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용요금, 운행시간, 편도만 이용할 수도 있는지, 왕복의 가격은 얼마인지, 애완동물(반려견 등) 탑승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 운행시간, 예약 방법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 운행시간, 예약 방법

     

    1. 통영케이블카를 검색해서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통영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입니다.

     

     

    2. 통영케이블카는 2월3일부터 2월7일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간 상반기 대정비에 들어갑니다. 기상상황에 따라서 일정이 변경될 수가 있다고 하니 2월 초에 가려는 분들은 꼭 전화해서 미리 확인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2월말 3월초에 계획중인 저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이용요금은 개인의 경우 대인 왕복 1.4만 편도 1.05만 소인의 경우 왕복 1만, 편도 0.8만 입니다. 소인의 기준은 만4세(48개월부터)~초등학생입니다.

     

    단체의 가격도 나와 있는데 500원~1,000원정도 저렴하고 20인 이상이 단체이며 경로, 장애인, 유공자, 시민 등으로 할인을 받으면 단체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로우대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1.1만/0.85만 상이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및 보호자 1인의 경우 0.85만/0.65만,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4~6급은 1.1만/0.8만 그리고 가장 저렴한 통영시민은 0.6만/0.4만 입니다.

     

    제가 사는 지역의 케이블카는 지역민이라고 할인해 주는 게 없는데 저 정도 가격이면 등산으로 올라가서 내려올때는 케이블카 이용해서 내려오면 딱 좋을 것 같네요.

     

    4. 케이블카 탑승권이 있으면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 이용시 20% 할인이 되고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 관람권을 제시하면 케이블카 요금이 500원 할인이 됩니다.

     

    케이블카와 루지 연계 할인도 있는데 루지 티켓 제출시 케이블카 2,000원 할인이며 케이블카 탑승권 제출시 루지 콤보 1회권은 2,000원 할인, 2회권은 3,000원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3회권을 타고 싶었으니 루지를 먼저 타고 케이블카를 할인 받는 코스로 가면 좋을 것 같네요.

     

    5. 10월부터 3월은 동절기로 09:30부터 16:00까지 운행을 하며 하부 탑승 완료는 16:00이라고 합니다.

     

    4월과 9월은 09:30~17:00 운행을 하며 하부 탑승 완료는 17:00이네요.

     

    성수기는 5~8월로 09:30~18:00 운행을 하며 당연하게도 하부 탑승 완료는 18:00입니다.

     

    모든 기간 평일, 주말, 공휴일 관계 없이 동절기인지, 춘추계인지, 성수기 및 하절기인지만 중요하고 요일은 관계가 없네요. 저는 동절기에 방문예정이라 야경이나 일몰을 보고 싶었는데 4시에 마감이라 아쉽게도 볼 수 없을 것 같네요.

     

    6. 일반휠체어와 유모차는 가지고 탈 수 있지만 전동휠체어는 탑승이 불가능하며 하부역사에는 대여용 휠체어를 구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7. 케이블카를 탈 때 음식물은 가지고 탈 수 없다고 하는데 아마 손에 쥐는 커피, 꼬치, 핫도그 이런류의 음식을 말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8. 애완동물(반려견 등)은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싶은 분은 애완동물을 위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탑승시에는 직원에게 문의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마 대부분 강아지나 개를 데리고 오실텐데 따로 잠시 있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 듯 합니다.

     

    9. 케이블카는 편도로 약 10분정도 타고 가야 하며 상부역사에 도착 하고 미륵산 정상까지는 약 15분에서 20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주 친절하게도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정상을 보고 다시 내려오는데 까지 시간을 약 1시간에서 1시간30분이라고 적어놓았네요.

     

     

    10. 가장 걱정했던 것이 혹시나 20명 30명씩 타는 대형 케이블카면 재미없을거라 생각이 들었는데 딱 4인이나 6인정도 탈 수 있는 케이블카네요.

    11. 마지막으로 제가 여기 근처에 살았으면 자주 하고 싶은 등산 후 하산은 케이블카로 하는걸 보기 위해서 등산로를 가져와봤는데 케이블카 운행시간이 너무 짧아서 평일에는 불가능했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