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율 조회, 환율 계산기 앱
    잡학

    일단 어플이나 앱보다 저는 검색엔진에 검색을 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면서도 빠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어플들에 있는 기능들을 이용하고 내가 검색했던 때에 얼마였는지 알고 싶거나 할 때에는 앱이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통은 여행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저는 여행 전에 내가 현지 물가를 어떻게 계산 하는 것이 머리 속에서 암산이 가장 빠를까 라고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서 그걸 외운 뒤에 항상 그걸 곱하거나 나누거나 하는 방식을 택하는데요.

     

    보통은 100%에서 0을 하나 붙이고 떼고 반을 자르거나 1/4가  되거나 하는 정도로 대충 계산을 하고 계산을 할 때는 일부러 약간 더 많은 쪽으로 계산을 하곤 합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정산을 할 때 내가 생각했던 것과 비슷하거나 아니면 조금 덜 쓰게 나오는데 오히려 조금 적게 계산을 하기 시작하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나오게 되서 여행을 다시 한번 체크해봐야 하는 상황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어플 먼저 소개를 한 뒤에 제가 사용하는 검색엔진에서 바로 환율 조회를 하고 계산하는 방법까지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환율 조회, 환율 계산기 앱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창을 엽니다.

     

    3. 검색창에 환율 혹은 환율계산기 등을 검색합니다.

     

    4. 수많은 검색 결과들 중에서 아무거나 사용하더라도 상관은 없지만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임의로 몇가지만 가져 왔습니다.

     

    5. 해당 어플은 다운로드 수가 10만이 넘는다고 나오는데 어플 모양이 괜찮아 보여서 가져 왔지만 별점이 상당히 낮은편이네요.

     

    6. 환율을 계산하는 기능, 환전 당시 환율 변경 등 특별한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7. 이번에는 다운로드 수가 500만이 넘어가는 어플인데 별점도 높은 걸 보니 이게 훨씬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8. 인터넷 연결이 안되도 환율 계산이 된다는데 그러면 환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올 수가 없는데 어떤 방식으로 계산을 한다는 걸까요?

     

    한가지 특이한 점은 가격을 스캔해서 환율로 바로 계산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인데 손으로 숫자를 입력하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9. 그리고 저는 그냥 환율 이라고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내가 검색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는데요. 보통 검색창에 1583달러 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환율 계산이 되어서 우리나라 돈으로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엔화, 위안화 등 제공하고 있는 것들은 모두 검색이 가능하기에 차라리 검색창에 바로 입력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