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주 관광 추천 코스
    잡학

    최근에 혼자 다니는 여행에 대해서 장점을 알게 되었는데요. 실제로는 혼자서 간 여행은 아니였습니다만 목적지에 갈 때 각자의 차를 각자 가지고 가야하는 상황이 있었기에 오고 가는 길은 사실상 혼자만의 여행의 느낌이 났었는데요.

     

    저는 휴게소 음식을 딱히 좋아하지도 않고 평소에 화장실이 아니라면 휴게소를 잘 들리지도 않는 편인데 이번에 혼자서 운전을 하다 보니 혹시나 잠이 올까 싶어서 휴게소에도 자주 들리고 했었는데 휴게소에서 이것저것 먹으면서 혼자 하는 여행이 꽤나 재미가 있었습니다.

     

     

    휴게소에 있었던 시간을 포함해서 왕복으로 5-6시간 정도 시간을 보냈던 것 같은데 목적지를 명확하게 두는게 아니더라도 휴게소를 목적지로 맛집 탐방처럼 다니는 것도 괜찮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경북, 경남쪽에 사시는 분들은 경주는 한번씩 다 여행을 해보셨을 것 같고 경주는 많은 사람들이 다녀왔기에 경주 관광 추천 코스가 엄청나게 다양하고 경주시 자체에서도 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어서 관광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2곳의 사이트를 소개해드릴 예정인데 두곳 다 공공기관 사이트이기에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저는 이번에 두번째를 중심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관광 추천 코스

     

    1. 첫번째는 바로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인데 경주시에서 운영중인 곳이고 음식, 쇼핑, 교통, 여행 등 축제와 행사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두번째는 경주뿐만 아니라 전국의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되는 곳인데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곳입니다.

     

    3. 해당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여행 지도를 클릭합니다.

     

    4. 그 이후에 검색창에 경주라고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5. 좌측의 메뉴를 클릭해도 되고 내가 직접 지도에 나오는 위치들을 확인해도 되는데 좌측 메뉴를 클릭하면 여행지, 음식점, 카페, 숙소 등 카테고리 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도에도 해당 아이콘이 나오니 기억해두면 편하겠네요.

     

    6. 지도는 사진과 같이 확대가 가능한데요.

     

    7. 확대를 하다보면 하면 숫자가 아니라 여행지인지, 음식점인지 마크가 나오고 거기를 클릭 하면 사진, 주소 등과 함께 여행지에 관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홈페이지에는 컨셉별로, 월별로, 지역별로 여행 코스를 짜놓은 것들도 있으니 말 그대로 구석구석 잘 살펴보면 여행하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