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eic jpg 변환
    잡학

    아이폰은 꽤 오래전부터 자기들만의 확장자를 사용했었는데요. 평소에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주고 받았거나 아니면 에어드랍으로 주고 받은 분들은 아마 확장자가 다르다는 것은 못느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혹시 에어드랍으로 받으면 사진 화질이 훨씬 더 좋은데 카카오톡으로는 아무리 원본으로 보내더라도 화질이 낮아진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물론 낮아진다고 해봐야 어차피 원본 화질은 유지를 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원래 사진에 비해서 다소 모자랄 뿐이지 충분한 화질을 유지하긴 합니다.

     

     

    방금 이야기를 하면서 heic jpg 변환에 대해서 결국 정답을 말한 것이나 다름없늗네요. 가장 편한 방법이 바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낸 뒤에 저장을 하면 jpg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pc 카카오톡을 기준으로 설명을 합니다만 모바일도 동일하기 때문에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면 됩니다. 참고로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보내도 가능은 합니다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기에 나와의 대화를 해서 나에게 보내고 내가 지우면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heic jpg 변환

     

    1. 첫번째로 카카오톡에서 친구창으로 들어가면 가장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마우스로 우클릭합니다. 모바일이라면 클릭하면 됩니다.

     

    2. 메뉴창이 열리면 가장 위에 있는 나와의 채팅을 클릭합니다. 저는 평소에 메모장으로도 자주 사용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3. 채팅창으로 들어오면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데요.

     

    4. 내가 변환하고 싶은 heic 파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모바일이라면 한꺼번에 수십장을 선택해서 한번에 보내기로 하면 되겠네요.

     

    5. 저는 임의로 해당 글의 썸네일을 보냈습니다.

     

    6. 그 후에 사진을 다시 저장하면 되는데요.

     

    7. pc를 기준으로 해서 모바일과 조금 다르지만 카카오톡에 사진을 보내보고 저장한 경험은 다들 있으시니 과정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8. 그리고 저장한 파일의 속성을 보면 jpg 파일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