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맞춤형 급여 안내
    잡학

    예전부터 늘 생각했던게 이제서야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다른 것들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복지라면 현재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자동으로 분류되어서 목록으로 한눈에 보기 좋게 나오고 버튼 한번으로 모든 것이 신청 되고 내가 별도로 해야 하는 일들, 받을 수 있는 내역들을 정리해주는 것이였는데요.

     

    물론 한번에 신청도 안되고 당연히 그 이후의 것들도 안되지만 적어도 전체는 아니더라도 일부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자동으로 정리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복지가 무한대로 늘어나야한다, 더 늘려야 한다의 입장은 아닙니다만 적어도 지금 있는 것들이라면 혜택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은 받을 수 있게 시스템도 마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이 능한 사람들은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하나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는 복지멤버십이라고도 이야기를 하는데 어떻게 신청하는지, 어떤 것들이 해당되는지, 누가 신청이 되는지 등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보겠습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

     

    1. 복지로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해당 홈페이지 메인화면애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립니다. 검색으로도 가능합니다.

     

    3.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이 바로 보이고 우측 상단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은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3가지가 필요한데요. 금융만 로그인 화면을 잠깐 보여드릴까 합니다.

     

    5.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내 휴대폰으로 문자가 날아오는데 거기에 답장으로 해당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내가 발급해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7. 로그인을 하면 가입이 완료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8. 맞춤형 급여 안내란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했을 때 받을 수 있느 ㄴ것들을 찾아서 안내하는 제도인데요.

     

    9. 조사 방식이 맘에 드는게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 판정입니다. 물론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것들은 시스템 이후에 별도로 필요하겠지만 적어도 나이, 가족관계, 경제 상황 등에 따라 자동 분류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10. 대상이 되는 것들은 가정양육수당, 아이돌봄 서비스, 기초연금, 초중고교육비 지원, 재난적 의료비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에너지 바우처 등 아동/보육, 생활지원, 교육비, 의료비, 임신/출산, 감면 등에 다양하게 현재 80여개라고 합니다.

     

    11. 화면 가장 아래에 서비스 신청을 클릭하여 가입한 후에 본인에게 필요한 것, 맞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