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업데이트 안하기,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잡학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자동업데이트가 실행될때가 있는데 이런 상황들이 가끔 불편함을 유발할때가 있습니다. 가령 종료할때 바로 꺼지지 않는다거나, 업데이트 다운로드로 인해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다거나, 컴퓨터가 약간은 버벅인다거나 하는 등의 일이 생길때가 있죠.


    그래서 윈도우 업데이트 안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둘까 합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원래 꾸준히 하는편이였는데 데탑을 사용한다면 컴퓨터를 끄고 모니터를 끄고 신경쓰지 않으면 된다지만 노트북은 선을 뽑아서 정리를 하는 편인데다가 화면을 덮으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모니터에서 나오는 빛을 계속 맞고 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업데이트를 일단 꺼놓고 필요할 때 직접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중인데 윈도우8은 건너 뛸 예정이고 조만간에 윈도우10을 올릴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제거 방법이야 다 똑같으니 보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네요.


    먼저 자꾸만 업데이트를 해달라고 하는 저 시작표시줄 우하단의 깃발 모양을 눌러서 관리 센터 열기를 눌러서 관리 센터로 들어가 줍니다. 만약 저 깃발모양이 뜨지 않는다면 제어판-window update로 들어가면 됩니다.



    우측에 있는 Windows update를 누릅니다.



    설정변경을 누르구요.



    여기서 중요 업데이트와 권장 업데이트가 나뉘는데 중요는 말 그대로 꼭 해야만 하는 보안 업데이트 같은 것들이고 권장 업데이트는 서비스 품질을 높여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편한방법은 권장 업데이트의 방식을 중요 업데이트와 똑같이 따라가게 체크해두고 중요 업데이트를 어떻게 할 지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직접 수동으로 간혹 해줄 생각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을 해두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다음은 이미 설치된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하는 방법인데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서 좌측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서 자신이 삭제하고자 하는 윈도우 업데이트 내용을 삭제하면 됩니다.


    보통은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를 위해서 11을 삭제하고 9나 10을 설치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고 그 다음으로는 자바나 오피스 관련해서 쓸데없는 오류창이 뜨는 경우에 많이들 제거하고 재설치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