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인 회사소개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나오는 내용이 사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커리어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특히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활용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것이 특징이며, 대한민국 대표 커리어 매칭 플랫폼으로서 사람인과 IT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인 점핏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구인구직 사이트 정도인데 다른 것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대 취업이 힘든 이야기를 듣는 것은 현실적인 상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젊은 취업 준비생들이 더 어려움을 겪는 이유 중 하나는 경쟁이 치열해진 것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졸업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안정적인 인력을 선호하기 때문에 30대 전후가 보통 취직 평균 나이로 여겨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경력직 신입을 구한다는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생산직은 사람이 모자라지만 취업 준비생들이 이 분야로 진로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생산직은 체력적인 요구사항이 높고 노동 환경이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산직은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여겨져서 경제적으로 인센티브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도 인력난에 시달리지만 취업 준비생들이 중소기업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기업과 비교하여 취업 안정성이 낮을 수 있고, 보상과 복지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에서는 기업의 규모와 리소스가 제한적일 수 있어서 새로운 기회와 성장 가능성을 제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실 생산직도 중소기업도 돈만 많이 준다면, 일한 만큼 돈을 받을 수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현실적으로 해결이 될 수가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설문조사를 해보면 대기업을 선호하는 이유 중 절대 다수가 높은 임금과 복리후생인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사람인 대구 페이지가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검색엔진에 사람인 대구라고 나오는 사이트도 결국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분류에서 대구를 선택한 것에 불과합니다. 그렇기에 대구 지역을 전체로 선택하고 본인이 찾고자 하는 직종을 선택한 후에 검색을 통해서 좀 더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 대구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사람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채용정보 - 지역별을 클릭합니다.
3. 지역별 메뉴에서 좌측의 대분류에서 대구를 클릭합니다.
4. 그 이후에 우측에 구를 선택하는데 저는 대구 전체를 선택했습니다.
5. 이렇게 하면 대구지역의 구인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 너무 많기도 하거니와 내가 찾는 직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6. 그래서 상단의 지역을 고른 탭에서 직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7. 원하는 직종을 검색하여 선택하거나 아니면 단순 검색으로도 찾을 수 있는데요.
8. 저는 커피를 검색해서 바리스타라는 카테고리를 선택했습니다.
9. 그러면 대구지역내에 바리스타를 채용하는 총 69건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