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셀 파일이 안열릴때 파일 손상 복구 방법
    잡학

    엑셀 파일을 저장해뒀는데 혹은 usb에 담아뒀거나 아니면 이메일로 받았는데 안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3-4가지의 오류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엑셀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나 안의 내용이 하나도 없는 경우,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뜨면서 아예 실행이 안되는 경우, 실행은 되나 안의 내용이 다 깨진 경우, 실행은 되나 서식 없이 텍스트만 일부 남아있는경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어떤 오류가 발생하였느냐에 따라서 해결 방법도 달라지지만 어떤 오류가 생겼는지 모르니 저는 모든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을 모았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부터 뒤로 갈 수록 손이 많이가는 방법까지 정리를 해두었으니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사진마다 클릭해야 하는 부분과 봐야 하는 부분에 빨간점을 찍어 뒀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것 같네요.


    저는 2010버전을 이용했지만 2018버전이라던가 기타 다른 버전을 사용하고 계셔도 메뉴가 똑같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엑셀 파일이 안열릴때 첫번째 방법



    상단 보기탭을 누르면 나누기, 숨기기, 숨기기취소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설명을 위하여 숨기기 버튼을 눌러서 숨겨진 상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상태가 바로 숨기기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만약 이 상태가 떠 있다면 축하드립니다. 파일은 하나도 손상되지 않았고 단지 숨기기 취소 버튼을 눌러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숨기기 취소를 하면 제가 숨겨 놓았던 나타낼 통합 문서에 통합 문서1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라졌던 엑셀 파일이 짠 하고 나타나 있습니다. 숨기기가 어쩌다가 눌렸는지 모르겠으나 흔한 실수 중에 하나이며 가장 간단하게 파일의 손상 없이 복구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이제부터는 파일이 손상 되었다고 가정하고 파일 복구 방법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엑셀 파일이 안열릴때 파일 손상 복구 방법



    좌상단의 파일탭을 누르고 열기를 누르거나 컨트롤 + o 키를 눌러 열기창을 엽니다.



    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뒤에 열기버튼을 바로 누르지 말고 열기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열기 및 복구로 바꾼 이후에 클릭을 합니다.


    저도 저 부분이 변하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열기 및 복구를 선택하면 복구와 데이터 추출이 있는데요. 복구는 최대한 많은 분량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복구를 먼저 눌러봅니다. 만약 복구를 해서 엑셀 파일이 살아난다면 다행이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면 데이터 추출로 넘어갑니다.


    데이터추출은 텍스트만 뽑아낼 수 있고 서식 관련 해서는 모든 내용이 사라지기 때문에 안의 내용만을 살리는데 집중합니다.


    응용프로그램 오류 해결 방법



    응용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엑셀 파일이 안열리는 경우에는 엑셀을 열고 좌상단 파일탭을 눌러 하단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의 고급탭으로 들어가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일반 부분에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와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을 둘다 체크하고 확인을 하면 응용프로그램 오류는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



    위의 3가지 방법을 모두 했는데도 불구하고 엑셀안의 내용을 1도 구할 수 없고 엑셀 파일이 안열릴때 현상이 아직도 유지가 된다? 그렇다면 일단 재부팅을 먼저 합니다.


    그후 윈도우-실행 혹은 윈도우 + 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excel /regserver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엑셀창이 하나 뜰텐데 여기서 안열리는 파일을 한번 열어봅니다.


    만약 이렇게까지 해도 안된다면 개인이 할 수 있는 수준에서는 복구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