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스플로러 11(exploer 11) 다운로드
    잡학

    우리나라에 있는 컴퓨터 중 99.99%이상은 설치되어 있을 익스플로러입니다. 액티브x와 엄청나게 느린 프로그램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지만 그래도 편하게 쓰는 분들은 아직도 사용중에 있습니다. 윈도우 10이 나오면서 엣지로 갈아타신 분들이 조금 있는 것도 같습니다만 아직까진 그래도 익플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예전에는 익스플로러 11(exploer 11) 사용자였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갈아타는 것이 내가 익숙한 도구를 버리는 것 같아 망설여졌었지만 지금은 진작 갈아타지 않은 과거의 저를 당당히 비난할 수 있을정도로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익스플로러11이 최신버전이며 가끔 9나 10을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딱히 불편함은 없으나 가끔 9나 10을 지원하지 않는 곳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각종 사이트들도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은 하나 이젠 7, 8에 대해서는 거의 버렸고 9가 마지노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행히도 11상태에서 9나 10으로 가려면 다운그레이드도 설명을 해야 하나 11이 최신버전이라 다운 받고 설치하는 방법만 알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네요.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위해서 익스플로러 11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아래로 내리면 Windows 7 64 bit라고 나오는데 이건 현재 제가 사용중인 컴퓨터에 대한 정보이며 본인의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컴퓨터의 시스템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거나 다른 버전이 필요하다면 Change Systems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주황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는데도 불구하고 다운이 되지 않는 분들은 수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부분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고 다운이후 설치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싸움은 이제 유저들 사이에서는 적어도 크롬의 압승으로 결론이 난 것 같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익스vs크롬으로 설전을 벌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뭐 큰 의미는 없죠.


    가끔가다 다른 방식의 사용을 위해서 보트나 오페라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고 저만해도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 3개 다 설치가 되어있기도 합니다만 보통은 크롬인 것 같습니다. 아주 잠깐 네이버에서 나왔던 웨일이라는 브라우저도 사용을 해보긴 했으나 너무 초반에 사용했던 탓인지 딱히 장점을 느끼지 못해 금방 삭제를 했었습니다.


    네이버와 연동된다는 부분들과 다양한 단축키를 장점으로 광고했던 기억이 나는데 저한테는 딱히 매력적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